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Tistory Blog)/구글 애드센스(AdSense)

[티스토리 블로그-애드센스 통과] 구글 애드센스(AdSense) 심사 통과

by DHLEE. Prosthodontist 2022. 5. 24.

 

0. 들어가면서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AdSense) 계정이 활성화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메일은 2022.05.22에 도착하였습니다. 애드센스(AdSense) 계정이 활성화된 것은 바로 지금 글을 작성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https://dh-lee-prosthodontist.tistory.com/

 

 

Summary of Everything

안녕하십니까! Summary of Everything 블로그는 제목과 같이 제가 일상에서 경험한 다양한 소재를 정리하는 블로그입니다!

dh-lee-prosthodontist.tistory.com

앞서 제가 운영하는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인 경제 블로그의 애드센스(AdSense) 심사 탈락 메일을 받고 지속되는 탈락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글을 발행하였습니다. 이런 취지의 글을 작성한지 얼마되지 않아 애드센스(AdSense)가 통과되었다고 다시 기쁜 걸 보니 노력에 대한 결실을 얻기를 바라고 있었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https://dh-lee-economics.tistory.com/

 

Summary of Economics

"Summary of Economics" 블로그는 이름에서와 같이 제가 경제 분야의 공부를 하면서 알게 된 내용들을 정리하는 공간입니다. 개인적인 공부노트를 연습장에 정리하듯 글을 작성해나가려고 합니다.

dh-lee-economics.tistory.com

 

다른 사람들은 더 적은 글과 시간을 투자하여도 AI 심사에 통과하는데 왜 도대체 통과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면서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이 부담이 되었고 힘든 일로 바뀌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수입을 내고 앞서나가는데 혼자 방에서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아닌가 생각을 하고 있었지만 이번 메일을 통해 그런 부정적인 감정을 가진 기간을 어느 정도 보상받은 기분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구글 애드센스(AdSense)가 활성화되었다는 이번 결과에 대한 기록과 생각부터 남기고 이후에 제가 애드센스(AdSense)를 통과하기까지 거친 과정들을 정리하는 글을 발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애드센스(AdSense)가 활성화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1) 두 번의 탈락 후 세 번째에 활성화된 구글 애드센스(AdSense)

 

드디어 기다리던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 동안 고민하고 고치던 것들이 인정을 받은 것 같아 기쁘기도 하면서 이제 운영하는 다른 블로그도 꾸준히 노력하면 통과할 수 있겠구나 하는 희망을 가졌습니다. 

 

저는 구글 애드센스(AdSense)에 총 3번의 도전을 하였습니다. 본격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쓴 것이 3월 경부터였으니 2달 정도를 네이버 블로그에서 분산하여 시간을 투자하였고 5월 중순에 구글 애드센스(AdSense)가 활성화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구글 AI가 심사를 하는 기준이 고지된 것보다 훨씬 길었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기준도 명확히 안내되지 않기에 왜 떨어졌는지 계속 고민하게 만드는 시간이 길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두 번째 거절 메일을 받았을 때와 세 번째 통과 메일을 받을 때 블로그의 큰 차이가 없다고 느껴져서 이 부분을 추후에 통과하기 까지 변화해온 제 블로그의 상태를 좀 더 자세히 글로 작성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이 활성화되었다는 메일 이미지
그림 1. 구글 애드센스(AdSense) 심사에 통과하였다는 메일 본문 캡처 이미지입니다.

 

 

2) 구글 애드센스(AdSense) 활성화 메일을 받고 나서 

 

무엇보다도 글을 쓰게 만드는 동기가 다시 생긴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통과해야하는 하나의 관문처럼 여겨져 부담감 속에서 글을 쓰고 통과하기 위한 카테고리 운영을 해야하는 것이 제한이 있는 것처럼 답답했는데 적어도 지금 이 블로그에서는 좀 더 자유로워진 것 같아서 좋습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 글을 작성하는 화면을 서서히 채워나가던 즐거움이 지금 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만큼은 다시 되살아난 기분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아직 인플루언서 검색이라는 큰 벽이 남아있기 때문에 좀 더 부담감을 가지고 운영을 할 것 같습니다만 부담감에 지칠 때 넘어올 이 티스토리 블로그가 있어서 한결 스트레스가 줄어든 기분입니다. 

 

 

3) 앞으로의 글 발행 계획

 

이제 이 블로그는 물론 검색엔진 최적화(SEO) 등과 블로그 방문자분들을 위한 유용한 어떤 글을 작성하는게 좋을 지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글을 발행할 것입니다. 발행한 글들에 걸맞는 카테고리들도 세분화하여 방문하신 분들이 필요한 내용을 찾기도 쉽게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애드센스(AdSense)를 활성화하는 과정도 정리해볼 계획이고 블로그에 글이 쌓여감에 따라 애드센스(AdSense)의 수익이 어떤 식으로 바뀌어가는지도 기록으로 남겨둘 예정입니다. 무엇보다도 제가 이 블로그를 어떤 식으로 수정했는지를 되짚어 애드센스(AdSense)를 통과하게된 요소들을 나름대로 정리하여 글을 발행해볼 생각입니다. 

 

메일 하나에 벌써 어떤 글을 발행할 지 이런 저런 생각이 떠오르는 걸 보니 요즘 저에게 꼭 필요한 성취 중 하나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2. 티스토리 블로그에 투자하는 시간이 어느 정도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는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에 어떤 글을 쓸지 고민하고 글을 쓰는 시간이 어느 정도 보상받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더더욱 글을 작성하는데 동기가 부여되는 기분입니다. 제가 주변 지인들에게 자주 하는 이야기 중 하나가 바로

 

"사람이 동기 부여를 받으려면 둘 중 하나가 충족되어야 하는 것 같다. 하나는 경제적인 보상을 충분히 받거나 혹은 그에 상응하는 인정을 받거나 둘 중 하나는 충족이 되어야 비로소 일을 할 마음이 생기는 것 같다." 고 말하곤 했습니다. 

 

처음에는 블로그가 글을 쓰고 표현하고 싶은 욕구를 해소하는 온라인 공간이었습니다. 그렇게 시작하였던 일기장 같은 곳이 점차 욕심이 생기면서 여러 개를 운영하게 되었고, 목적을 분명히 하였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관문처럼 여긴 구글 애드센스(AdSense)를 통과한 지금은 발행하는 주제의 영역을 훨씬 더 넓혀 무궁무진한 연습장 같은 공간으로 이 블로그를 운영할 생각입니다. 

 

"Summary of Everything"이라는 블로그 제목에 걸맞는 다양한 주제를 다뤄보고 싶습니다. 지난 애드센스(AdSense) 대란 때 만들어둔 티스토리 블로그들의 주제를 제외한 나머지 내용들은 지금 이 대표 블로그에 정리할 생각입니다. 

 

 


 

3. 애드센스(AdSense)가 통과하고 나서도 알아봐야 하는 내용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AdSense)가 통과되기 이전에 이와 관련된 내용들을 틈틈이 검색하였습니다. 검색을 하다보니 구글 애드센스(AdSense)에 통과하여도 지침을 위반하였다고 판단되면 애드센스(AdSense) 수익을 얻는 것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여러 내용들을 접했습니다. 

 

지금도 심사에 통과하였다는 얘기를 듣고 급하게 자동으로 활성화하는 것을 클릭만 해둔 상태입니다. 지난 번에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아 애드센스 허가가 취소되었던 경험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관련 내용들을 여유가 있을 때 충분히 알아보고 이를 또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의 운영에 따라 애드센스(AdSense)가 어느 만큼의 수익을 창출하는지, 티스토리 블로그의 생태계는 어떤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